정보 제공 서비스업체인 PK & WISE는 국내 처음으로 기업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디지털시대에 맞는 소비자 분류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디지털 소비자 세그멘테이션' 이란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 '조지 부머' 소비자 분석 전문가는 기업들이 종전의 나이와 수입에 따른 획일적인 분류에서 벗어나 기술과 서비스 그리고 무선 서비스에
이어 PK& WISE는 기존 소비자 시장을 알뜰한 소비자 그룹과 스타일과 디자인을 중시하나 기술이 약한 그룹, 그리고 신기술을 선호하는 그룹 등으로 분류해 경쟁력을 확보해야한다고 지적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