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뉴스를 통해 네트워크까지 구성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차별화된 모바일 뉴스앱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전문회사인 주식회사 코스모엔젤(대표 양호석)이 최근 베타버전 테스트를 마치고 SNS 글로벌 뉴스앱 '아이오뉴스(ionews)' 1.1버전을 3일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정식 출시했습니다.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아이오뉴스'는 자신의 모바일폰에 평소 관심도가 높은 IT,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관심 키워드를 미리 등록해 두면 모바일폰으로 국내 모든 언론사의 뉴스를 RSS를 통해 실시간 받아 볼 수 있으며 페북친구들에게 전달하고 싶을 때 아이콘인 '아이오(!)' 버튼만 누르면 댓글과 함께 친구 모바일로 즉시 전달됩니다.
또한 '페이스북 내 담벼락'에 뉴스를 즉시 공유할 수 있고 단순히 뉴스를 보고 보내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아이오 횟수, 댓글 횟수, 팔로우 횟수에 따라 점수가 올라가 실시간 키워드는 뉴스별 랭킹이 정해지는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어 마치 게임을 하듯 뉴스를 보는 또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해줍니다.
(주)코스모엔젤 박용만 부사장은 "최근 야후가 10대 청소년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인 '썸리(Summly)'를 수백억원을 들여 인수할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