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식 목조주택의 골조를 보며, (주)스마트하우스 이영주 대표의 설명을 듣고 있는 견학단 모습.] |
이들은 8일 오전 8시 30분 매경미디어센터를 출발, 캠핑 카라반 공장(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과 이동식주택 제작 공장(충북 음성군 음성읍)을 견학했다.
최근의 캠핑문화는 주5일제 도입과, 가족중심의 레포츠 문화의 활성화로 오토캠핑(Auto Camping)에서 글램핑(Glamping)을 거쳐 선진국형 힐링파크(Healing-Park)로 진화하고 있다.
한편 이동식 주택의 특징은 ▲다양한 활용설 ▲대량 생산 ▲단열성 증대 ▲이동성 등 크게 4가지를 들 수 있다.
이동식 주택은 주말주택, 농막, 기숙사, 재난주택, 단독형 펜션, 수상 펜션, 오토 캠핑장 용 Cavin House, 모빌홈, 모듈화 주택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다.
또한 현장 건축대비 약 30% 이상 원가 절감효과가 있다. 이는 자재 로스율 감소와 교통·숙식비 등 현장 경비 지출 감소
최근 이동성 목재주택의 단열성 향상으로 일반주택 수준까지 끌어 올려 비수기인 겨울철에도 운영이 가능하는 점도 매력적이다.
아울러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영에 따른 재배치나 중고 주택 판매, 오토캠핑장에서 은퇴자 마을로의 변경같은 사업변경이 편리하다.
[충북 음성 = 이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