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인 LG G프로는 출시 4개월만에 국내에서 100만대가 팔린 바 있다.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G프로2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한국 출시 이후 해외 시장 출시도 준비할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이번 G시리즈는 보고, 찍고, 듣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이라며 "단순히 기술적 진보만을 담은 것이 아니라, 사용할수록 소비자들이 감성적 만족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노크온(KnockOn)’을 진화시킨 ’노크 코드(Knock Code)’를 G프로2에 처음 탑재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하루에도 많게는 100회 이상씩 화면을 켜고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것에 착안해 기존 노크온 기능에 잠금해제 기능까지 추가한 노크 코드를 개발했다.
노크 코드는 화면을 켜는 것과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것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기존의 숫자 입력이나 패턴 그리기와 비교해 편의성이 뛰어나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꺼진 화면 위를 몇 차례만 터치하면 곧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화면의 특정영역을 4사분면으로 나눈다고 가정하면 각 영역에 1, 2, 3, 4의 숫자가 가상으로 부여되는데, 비밀번호를 4자리인 1234로 설정해 놓으면 1번 영역부터 4번 영역까지 순서대로 터치하면 화면이 켜지면서 홈 화면이 나타난다. 비밀번호 설정은 2자리부터 최대 8자리까지 가능하다. 노크 코드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경우의 수는 8만 가지 이상이다.
G프로2는 5.9인치 대화면이면서도 한 손에 부드럽게 들어오는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테두리의 버튼을 모두 없앤 3mm대의 슬림 베젤은 깔끔하고 세련된 미니멀리즘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LG전자는 G2, G플렉스에 이어 인체공학적인 후면키를 적용해 편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전면과 후면 커버에는 그물 모양 패턴에 메탈 느낌이 나게 하면서, 표면을 은은하게 반짝거리게 하는 메탈 메쉬(Metal Mesh) 공법이 적용됐다.
’LG G프로2’는 꽉 찬 화면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스마트폰 앞면의 전체 면적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은 77%대까지 높아져 몰입감이 뛰어나다.
세계시장에 ’화질의 LG’를 각인시켜 온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밝기, 저전력, 야외시인성, 색정확성 등이 뛰어나다. 하나의 픽셀이 3개의 서브픽셀(Red, Green, Blue)로 이뤄진 Real RGB 방식은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사진을 찍을 때 손의 떨림을 보정하는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보다 향상시킨 ’OIS플러스’ 기술을 탑재했다.
’OIS플러스’는 개념적으로 보면 하드웨어적 관점인 기존 OIS에, 소프트웨어적 관점의 독자 알고리즘을 더한 것이다. 사진을 찍는 중에는 OIS로 흔들림을 보정하고, 이후에 독자 알고리즘이 한 차례 더 흔들림을 보정해 또렷한 사진을 만들어 준다. 따라서 ’OIS플러스’는 OIS만 적용된 경우보다 손의 떨림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정할 수 있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보다 또렷한 사진을 촬영하게 해준다. 전면 카메라에는 렌즈 성능을 향상시킨 210만 화소를 채택했다.
’LG G프로2’에는 다양한 카메라 UX가 추가됐다. HD급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1/4배속까지 느리게 재생할 수 있는 ’슬로우 모션’, 연속 촬영한 최대 20장의 사진을 영상처럼 이어서 보는 ’버스트 샷 플레이어’, 4K 울트라 HD급(3,840*2,160) 해상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UHD 레코딩’, 어두운 상황에서 셀프 카메라를 촬영해도 사진이 밝게 나오는 ’LCD 플래시 전면카메라’ 등이 주요 카메라 기능이다.
또 LG전자는 ’LG G프로2’
스피커의 출력이 높으면 소리가 보다 명료하고 고음도 강화된다. 출력은 지난해 출시한 ’G프로’ 대비 30% 이상 향상됐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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