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물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인쇄할 수 있는 온라인 업체가 등장했다.
18일 온라인 인쇄 업체 애드레이아웃(대표 한남용)은 이미지를 포함해 인쇄용 편집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10만원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기존 디자인전문업체들에 인쇄 광고, 리플릿, 카탈로그, 명함 등을 제작 주문하면 최대 수백만원까지 지불해야하는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애드레이아웃은 이미 편집된 디자인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구매자들에게 고해상도의 사진 이미지와 배경일러스트, 배경질감 등도 함께 판매한다.
고객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원하는 업종과 용도, 편집 디자인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컨텐츠 구매와 파일 다운로드 인쇄 등의 과정을 거쳐 자신이 원하는 홍보물과 서식을 제작할 수 있다.
맥킨토시와 일반PC 사용자들이 쉽게 쓸 수 있도록 인디자인, 일러스트, Quark 프로그램으로 제작됐다.
구매자들은 정품인증서가 포함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권에 대한 보호를 받게 돼 한 번 구매 후에는 별도의 경비가 들지 않는다.
회사 관계자는 "중소기업이나 1인 창업자들의 경우 홍보물과 서식 등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다"며 "적은 비용으로 좋은 질의 홍보물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애드레이아웃은 홈페
자세한 내용은 애드레이아웃 홈페이지(www.adlayou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