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불황에도 유독 컨템포러리 패션은 승승장구 하고 있다.
브랜드 명품 수준의 고품격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장점 덕에 경기침체에도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패션리더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것이다.
20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컨템포러리 장르 매출은 전년대비 14.7% 올랐다. 같은기간 전체 패션의류 매출이 3.2% 증가하는데 그친 것과 비교된다.
지난해 컨템포러리 브랜드 전문관 '4N5'를 개장한 본점에서는 오픈 이후 최근까지 매출이 그 전보다 20% 늘었다.
여성복에서 출발한 컨템포러리 열풍은 최근 남성패션으로도 옮겨가는 추세다. 지난해 이 백화점의 남성 컨템포러리 매출은 1년전 대비 19.1% 늘어 3년 연속 두자릿수의 고성장을 기록했다.
이같은 컨템포러리의 인기는 젊은 패션을 찾는 요즘 소비자들의 성향과도 관계가 깊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유행에 민감한 20.30대를 타깃으로 디자인하다보니 나이보
컨템포러리 붐을 이어가기 위해 이 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본점과 강남점 등에서 60여개의 주요 브랜드 봄 신상품을 최대 10% 싸게 팔고 다양한 사은품을 주는 컨템포러리 페어를 열 계획이다.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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