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거킨빌딩에서 2014년형 커브드 UHD TV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유럽 내 올해 첫 제품 출시 행사다. '커브의 시대'를 주제로 영국 뿐 아니라 유럽 전지역에서 100여개 이상의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삼성 커브드 TV의 이미지와 디자인에 맞춰 행사가 기획돼 참석자들이 큰 호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측은 거킨 빌딩이 원추형의 구조로 모든 방향에서 파노라마처럼 막힘 없이 런던 전경을 볼 수 있어 커브드 UHD TV와 유사하다는 점도 감안했다고 밝혔다.
행사장 내부에는 '커브드 UHD 콜로세움 쇼케이스'를 설치해 커브드 UHD TV의 디자인과 화면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커브드 UHD 콜로세움 쇼케이스는 65형 커브드 UHD TV 7대를 곡면 형태로 연결해 원형극장과 같은 형태로 구성한 것으로 커브드 TV의 몰입감을 체험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밖에 스포츠, 디자인, 영화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인들이 참석해 커브드 UHD TV가 각 분야에 미칠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유럽의 가장 큰 스포츠 방송인 유로스포츠의 데이비드 커 사장은 UHD TV가 올 여름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의 방송에 미칠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며 "삼성전자의 커브드 UHD TV는 움직임과 빠른 장면 전환이 많은 스포츠 경기에 최적의 시청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유명 디자이너인 켈리 호펜은 삼성전자의 커브드 디자인에서 느낀 감동을 전했으며 '글라디에이터' 촬영감독인 존 메티슨은 커브드 UHD TV로 영화관과 같이 생생한 감
앤디 그리피스 삼성전자 영국법인장은 "영국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디자인의 커브드 UHD TV를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커브드 TV의 곡선 디자인이 TV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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