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의류나 신발 등을 파는 애드컴코리아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해 관계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올 들어 접수된 애드컴코리아 관련 피해 상담은 4월까지 총 362건으로, 지난해(7건)보다 50배 이상 늘었다.
이중 배송 지연 피해가 58.3%로 가장 많았고, 계약 취소시 대금 환급 지연 및 거부가 27.6%로 뒤를 이었다.
사업자와의 연락두절도 11.7%로 적지
피해품목은 의류가 87%, 신발 8.9%, 건강식품 2.7% 순이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물품 구입 전에 판매업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제품의 경우 구입 여부를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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