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으로 요식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구매력 높은 젊은층을 잡기 위해 치열한 노력이 펼쳐지고 있는 것인데요,
김경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에 있는 한 퓨전 막걸리 주점입니다.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앉아 막걸리를 마시는 20~30대 젊은이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 권선경(31) / 직장인
-"분위기도 좋고 편하잖아요"
인터뷰 : 최승일(25) / 대학생
-"맛도 보통 어른들 막걸리 드시면 껄끄럽다라는 말씀 하시는데 마셔보니까 다른 술과 크게 틀린 것 같지 않고 마실만 합니다."
음식점의 세련된 분위기와 과감한 메뉴 개발이 젊은이들의 발길을 잡은 것입니다.
인터뷰 : 김유성 / 청송얼음골막걸리 망우점 사장
-"신세대들이 좋아하는 꼬치나 막걸리 안주에 어울리는 굴보쌈 등 그런 것을 접목시켰습니다."
대표적인 성인 음식인 이 감자탕 업체도 젊은층을 잡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놨습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놀이방을 만들고 이색적인 신메뉴를 개발한 것입니다.
인터뷰 : 조종환 / 행복추풍령감자탕 과장
-"기존의 감자탕이 40~50대를 겨냥하는 것이라면 저희 회사는 10~20대까지 두루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메뉴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런 전략이 맞아 떨어지면서 이들 업체들은 불황 속에서도 점포를 계속 늘려가고 있습니다.
젊은층을 잡기 위한 움직임은 이제 곱창과 삼겹살 등 다른 음식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경기 / 기자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던 기존 요식업체들이 젊은층이라는 새로운 타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mbn 뉴스 김경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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