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GS샵은 연초부터 15일까지 TV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상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스튜디오 보니'(사진)의 여성의류가 37만 세트 넘게 판매되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블루랭스(의류), 3위 아이오페(화장품), 4위 산지애 사과(식품), 5위 프로스펙스(잡화), 6위 뱅뱅(의류), 7위 제이코닉(의류), 8위 실크테라피(화장품), 9위 베리떼(화장품), 10위 페플럼제이(의류)가 차지했다.
히트상품 10위에 든 브랜드 중 6개가 패션·잡화 브랜드였으며 대부분 5∼10만원대의 상품이었다.
GS샵 관계자는 "남의 눈을 의식하기보다 소재나 디자인, 경제성 등 실용적 만족도를 중시하는 실용주의 소비가 패션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J오쇼핑에서도 히트상품 10개 가운데 6개가 의류 브랜드였다.
전체 판매 1위는 CJ오쇼핑과 디자이너 송지오씨가 합작한 '지오송지오'의 여성의류가 차지했고 2위 역시 CJ오쇼핑의 여성 패션 PB 브랜드인 에셀리아가 차지했다.
3위는 브레라(의류), 4위 드베르누와(의류), 5위 바이엘라(의류), 6위 나탈리 쉐즈(의류), 7위 더블에스샤이니(이미용), 8위 NY212(의류), 9위 조성아22(이미용), 10위는 차홍(이미용)이 차지했다.
드베르누와, 바이엘라, 더블에스샤이니, 조성아22, 차홍 등 5개 브랜드는 올해 처음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주요 고객은 45∼55세 여성으로 전체 주문량의 40%를 차지했으며 남녀 성비는 여성 86%, 남성 14%로 분석됐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상반기에도 패션 상품의 강세가 여전했지만 새로 순위권에 진입한 브랜드가 유독 많았다"며 "자신을 가꾸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쇼핑 트렌드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에선 아이오페(이미용), SS샤이니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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