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이 아마추어 뮤지션들의 공연장으로 변신하고 있다.
CU(씨유)는 지난 4월부터 CU마로니에공원점에서 아마추어 뮤지션들을 위한 '무대지원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CU는 마로니에공원점의 입구 여유 공간을 활용해 소형 무대를 마련하고 거리 공연을 위한 앰프, 마이크, 조명 등 공연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편의점의 새로운 형태와 역할을 연구하는 '한국형 편의점' 전략의 일환이다. 편의점을 쇼핑을 넘어 문화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쉼터로 만들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겠다는 것이다. 또한 아마추어 뮤지션들을 지원함으로써 공연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CU는 참가팀과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본 후 서울 시내 공연점포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지자체와 연계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BGF리테일 건병문 운영지원본부장은 "CU는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으로서 그동안 새로운 형태의 편의점을 꾸준히 개발해왔다"며 "앞으로도 입지별 특성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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