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은 열대야 현상으로 잠 못 드는 고객들을 위해 심야 방송 강화한 결과 '열대야 특수'를 누리고 있다.
23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은 통상 새벽 1시에 끝나는 생방송을 1~2시간 연장 운영하는 심야 방송을 평균 2회에서 4~5회까지 최근 확대 편성했다. 아울러 패션 상품을 큰 폭 할인해 선보이자 전 달보다 2배 이상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17일 새벽 2시 반부터 선보인 '나탈리쉐즈 블라우스 세트'는 단 10분만에 1000세트에 달하는 주문을 받으며 목표치보다 50%를 초과 달성했다. 18일 새벽 1시 45분에 소개한 '크리스한 래빗퍼 롱코트'는 7분만에 600장이 팔려나갔다. 열대야가 기승을 부린 7월 14일 이후의 심야 방송(새벽 1시~3시)에서 받은 주문은 전 달 동기보다 57% 많은 것.
심야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프로그램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달부터 매주 목요일 새벽 1시에 신규 편성된 '시크릿 찬스'는 토끼옷을 입은 담당PD가 시청자와 카톡 메시지를 주고 받고 선물을 증정하는 '카토끼'로 방송에 등장해 구매 고객뿐 아니라 시청자까지도 아우르는 재미있는 방송으로 운영되고 있다.
고객들은 '카토끼'와 카톡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무료함을 달래는 동시에 심야 쇼핑에도 활발히 참여하는 식이다. CJ오쇼핑에 따르면 시크릿 찬스는 매 방송 주문금액 3억 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
CJ오쇼핑 신희권 편성팀장은 "통상 7월 말이나 8월 초부터 시작되는 열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