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7월 내수 6027대, 수출 5801대를 포함해 총 1만1828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전월 차 판매는 견조한 내수판매에도 불구하고 환율하락에 따른 수출 물량 감소 영향으로 인해 전년 동월 대비로는 5.6% 감소했다. 누계 대비로는 지속적인 내수성장에 힘입어 전년대비 5% 증가했다.
특히 내수는 '뉴 코란도 C'와 '코란도 스포츠' 등 주력모델의 판매회복에 힘입어 지난 4월 이후 3개월 만에 다시 6000대 수준을 회복하며 전년 동월 대비로는 4.5%, 누계 대비로는 12% 증가했다.
수출은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로 인한 러시아 시장의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로는 14.3% 감소된 실적을 기록했으나, 그 외의 중국 및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 영향으로 누계대비로는 0.3% 감소하는 데 그쳤다.
현재 '뉴 코란도 C'의 인기에 힘입어 중국 및 유럽시장은 전년 누계 대비 각각 449.7%, 59.8% 등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어 수출 지역 다변화를 통한 하반기 물량 회복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견조한 내수 성장에 힘입어 전체적으로는 전년 대비 5% 증가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며 "완성차 업계 최초로 임단협을 조기에 마무리한 만큼 앞으로는 생산, 판매 증대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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