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조이맥스의 자회사 리니웍스가 개발한 신작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이하 두근두근 레스토랑)'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26일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깜찍한 동화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인 레스토랑 경영 소셜네트워크게임(SNG)으로 출시 전 프리뷰 테스트 및 사전 프로모션, 카카오톡 배경 테마 공개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자신이 개업한 레스토랑을 꾸미고 손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요리 개발 및 고급 식재료를 찾기 위한 탐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자랑한다.
또 자신이 만든 요리를 판매하는 '가판대', 친구의 안부를 물을 수 있는 '방명록',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는 '파티타임' 등의 사회적 요소가 가미됐다.
두근두근 레스토랑의 홍보모델인 방송인 홍석천이 게임 내에서 손님으로 등장해 특별 퀘스트를 제시하고 레스토랑 점원으로 일하며 매장 운영 전반에 걸쳐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위메이드는 두근두근 레스토랑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홍석천이 제시하는 퀘스트를 전부 완료한 이용자 중 50명을 선정해 외식상품권을 선물하고 1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고급 주방용품
또 출시일에 게임에 접속한 전 이용자에게 셰프 꾸미기 아이템 '케이크모자'를 증정한다. 오는 27일까지 일정 수의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5000명에게는 루비(게임머니)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위미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