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천대 1의 청약과열을 빚었던 송도신도시 오피스텔 분양과 관련해 국세청이 계약자와 전매자 전원에 대해 대대적인 투기 혐의 조사에 착수합니다.
▶ 서울 6억 이상 3채 중 1채 하락
1.11 부동산 대책 이후 서울지역 6억원 이상 고가아파트 가운데 3채 중 1채꼴로 값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 북한에 이행 압박...쌀 지원 유보
힐 차관보가 북한이 합의사항을 이행할 때라는 메시지를 주중 북한대사관에 전달했습니다. 정부는 북한이 이번주까지 핵 폐기에 나서지 않을 경우 쌀과 중유 지원을 유보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전국 강풍 동반 비...남해안 최고 60mm
전국적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제주와 남해안 지방에는 천둥, 번개와 돌풍이 불면서 최고 60mm 안팎의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 "일, 과거사 반성 실천 뒤따라야"
노 대통령이 영문저널 글로벌 아시아에 실은 특별기고를 통해 "일본은 과거사 반성에 상응하는 실천에 나서라"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 "담합 강요땐 신고해도 혜택 축소"
공정거래위원회는 담합을 자진신고하더라도 담합을 강요한 악질기업은 과징금 면제 헤택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공인중개사 이름 간판에 꼭 표시
올 하반기부터 부동산 중개업소는 간판이나 옥외광고물에 중개인 이름을 반드시 표기해야 합니다.
▶ 토플 신청 한국만 제외...불만 폭주
미국 ETS사가 일본 응시생들의 신청은 재개한 채 아무런 조치없이 여전히 우리나라만 토플 신청 대상에서 제외하고 있어 불만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