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조명기업인 우리조명의 LED조명 브랜드 컬러원(KolourOne)이 '컨버터외장형 직관형 LED 램프'의 안전인증(KC인증) 및 에너지관리공단의 고효율에너지 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직관형 LED 램프로는 국내에서 처음 13W급 소비전력을 구현했으며, 광효율 또한 182lm/w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현재 13W급 직관형 램프가 KC 인증과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동시에 취득한 것은 국내에서 최초다.
이는 현재 공공시설에 적용되는 직관형 LED램프의 최고 전력효율이 17W급인 것과 비교해도 20% 이상을 절감할 수 있는 소비전력으로 향후 에너지절감 효과 또한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목을 받는 부분은 광효율이다. 계열회사인 우리이앤엘의 200lm/급 고효율 LED 패키지를 적용, 소비전력 13.3와트에서 2300루멘 이상을 달성하였다.
우리조명은 올 초 13W급 형광등 제품 개발 성공에 이어 필수인증까지 안정적으로 통과하며 공공시장부터 일반가정용까지 국내외 직관형 LED램프
우리조명 관계자는 "초고효율의 LED 형광등을 포함해 진입 장벽이 높은 LED 모듈 및 등기구 시장에서 매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미 해외에서부터 수출 등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향후 성장세도 자신한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