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정부의 재정지출이 6년만에 최고 증가율인 8% 늘어나 256조원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반면, 정부 수입 증가는 크지 않아 나라 빚이 또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재보선 D-1...선거 열기 '후끈'
4.25 재보선을 하루 앞두고 각당 지도부는 물론 유력 대선 후보까지 총동원해 '올인' 유세에 나서는 등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 선관위 "의사협회 금품로비 조사"
대한의사협회가 정치권에 금품 로비를 펼친 것과 관련해 선거관리위원회가 불법성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현금보유 증가 투자 부진 아니다"
기업들의 현금보유액이 급증하고 있지만 이를 투자 위축으로 볼 수 없다는 한국개발연구원, KDI의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기업들의 현금보유 증가는 삼성전자 등 일부 대기업에 의해 주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KTF·LGT 발신자표시 폭리 여전
KTF와 LG텔레콤이 발신자번호표시 요금으로 여전히 폭리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옐친 전 러시아 대통령 타계
러시아 초대 대통령인 보리스 옐친 러시아 전 대통령이 76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심장질환이 원인이라고 러시아 언론들은 전했습니다.
▶ "토플 응시권 거래 완전 차단"
토플 출제기관인 미국 교육평가원 ETS는 토플대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응시권 거래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응시생의 주민등록번호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 예식장·태권도장 가격 담합 적발
부동산중개업소에 이어 예식장사업자와 태권도장들이 가격을 담합한 사실이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돼 과징금 처분을 받았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