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2년 3개월만에 일제히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이번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올들어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 18년만에 생보사 상장 길 열려
생명보험사 증시 상장 규정 개정안이 최종 승인됨에 따라 18년만에 생보사 상장의 길이 열렸습니다. 교보생명이 연말쯤 첫 테이프를 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명박-박근혜 충돌...내분 격화
재보선 참패를 놓고 한나라당 지도부 총사퇴론에 휩싸인 가운데 이명박, 박근혜 두 대선주자간 갈등이 재연되면서 당 내분이 격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 '보복폭행' 김승연 회장 곧 소환
보복폭행 사건과 관련해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이르면 내일 경찰에 소환됩니다. 경찰은 30일쯤 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박지성 부상으로 1년간 못 뛴다"
박지성이 부상으로 1년간 뛰지 못할 것이란 영국 언론 보도가 나온 가운데 멘체스터유나이티드 사장은 언론보도가 다소 과장됐다며 검사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수능 공개' 판결...교육부 상고방침
대입 수능 시험 성적 뿐만 아니라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를 공개해야 한다는 항소심 판결이 나오자 교육인적자원부가 즉각 대법원에 상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늑대복제 사실...논문 오류"
서울대학교가 이병천 교수팀의 늑대복제 논문 조사 결과, 논문 데이터에 일부 오류가 발견됐지만, 늑대를 복제한 것은 사실이라는 최종 조사결과를 내놨습니다.
▶ 아산서 총기사건...3명 사상
충남 아산의 한 부동산사무소에서 총기발사 사건이 일어나 2명이 숨지고 1명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