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M&A 재료와 월가 예상치를 웃도는 기업실적과 경제지표 호조 등으로 뉴욕증시가 랠리를 거듭한 가운데 다우지수가 사상 첫 13,200선을 돌파했습니다.
▶ 이명박-박근혜 내일 회동...담판 주목
이명박 전 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가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와 함께 내일 회동합니다. 공천 개혁 등 당 쇄신안은 물론 경선룰까지 논의될 예정이어서 담판 결과가 주목됩니다.
▶ '보복폭행' 피해자 현장조사 중단
보복 폭행 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집무실을 압수수색한데 이어 서울 청담동과 청계산 등에서 피해자 현장조사를 벌였지만 취재진의 부담을 이유로 돌연 중단했습니다.
▶ '아시아판 IMF' 설립 본격 논의
외환위기를 겪는 아시아 국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국가들이 자금을 출연해 아시아형 국제통화기금 IMF를 만드는 방안이 아세안+3 재무장관회의에서 본격 논의됩니다.
▶ 5만원·10만원 고액권 2009년 발행
한국은행이 오는 2009년에 5만원과 10만원짜리 고액권을 발행하기로 했습니다. 고액권 초상 인물로는 정약용과 신사임당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부동산 불패 없다...집값 더 내려야"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은 부동산 불패는 더 이상 없을 것이며, 최근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집 값이 하락하고 있지만, 아직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준이 아니라며 더 떨어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적립식펀드 30조...2년만에 5배 증가
해외펀드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적립식 펀드 판매 잔액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3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2년 만에 5배가 늘었습니다.
▶ GS칼텍스 매경 오픈 오늘 개막
한국의 마스터스 골프대회인 제26회 GS칼텍스 매경오픈 대회가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 가운데 오늘부터 6일까지 경기도 성남의 남서울CC에서 개막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