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금리가 한달새 0.06%포인트나 오르는 등 급등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금리 오름세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 "청년층 취업포기자 415만명"
15살에서 24살 사이 청년층 가운데 취업 의사가 없고 구직활동을 하지 않는 취업포기자가 지난 한 해 동안 10만명이 더 늘어 415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KDI 조사결과 나타났습니다.
▶ 정동영·김근태, 대통령 맹비난
노무현 대통령의 구태 정치라는 비판에 정동영, 김근태 두 전의장은 분열정치와 편가르기 정치라는 말로 대통령을 맹비난했습니다. 열린우리당의 분열이 수순 밟기에 들어갔습니다.
▶ 남부 여름 더위...중부 '황사'
오늘 경남 밀양의 낮 최고 기온이 올들어 최고인 32도까지 오르는 등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연일 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중부지방에 몰려온 황사는 오늘 밤 부터 잦아들 전망입니다.
▶ 한화 비서실장 "조폭 동원 안했다"
'보복 폭행' 사건의 핵심 관련자인 한화그룹 김 모 비서실장이 경찰에 자진 출두했습니다. 김 씨는 조폭 동원설에 대해 전면 부인했습니다.
▶ 장성급 회담 개막...군사보장 협의
경의.동해선 열차 시험운행에 따르는 군사적 보장조치를 논의하기 위한 제5차 남북 장성급 군사회담이 오늘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개최됐습니다.
▶ 한-EU 협상 이틀째...'지재권 공방'
한-EU FTA 협상 이틀째인 오늘 양측은 상품과 서비스투자, 분쟁해결 등에서 협상을 벌였습니다. 특히 EU측은 지적재산권 보호 문제에서 공세를 펼쳤습니다.
▶ 체세포 복제 한우 "손자 봤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복제 한우에서 태어난 2세대끼리 교배해 손자 세대의 송아지가 태어났습니다. 복제소의 번식 능력에 대한 새로운 성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