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허니버터칩이 출시 100일 만에 매출 50억원을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통상 국내 신제품 월 매출이 10억원만 넘겨도 히트 상품으로 꼽히는 상황에서 허니버터칩은 시판 초기부터 '블록버스터급'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중론이다.
지난 8월 출시된 허니버터칩은 SNS를 중심으로 유행처럼 번졌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에 등록된 게시물만 해도 1만1000여건을 훌쩍 뛰어넘었으며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 등 SNS에는 판매 매장을 공유하는 글과 구입 후기들이 줄을 잇고 있다. 실제로 포털 검색창에 '허니버터칩'을 입력하면 '허니버터칩 파는 곳'이 연관 검색어로 등장할 만큼 10~20대 연령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을 생산하는 강원도 원주 소재 문막공장을 기존 2교대에서 3교대 근무로 전환했다. 주말도 없이 24시간 가동하고 있지만 쇄도하는 주문량을 맞추기에는 역부족이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 부장은 "허니버터칩은 짭짤한 한 가지 맛이 주를 이루는 기존 생감자스낵 시장에서 스마트한 맛을 내세워 SNS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허니버터칩, 먹고 싶어" "허니버터칩, 진짜 맛있더라" "허니버터칩, 인기 엄청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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