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이 양대창구이 전문점 오발탄과 티몬플러스 도입 관련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오발탄은 서울·경기 등 14개 매장에 티몬플러스를 우선적으로 도입하고 이용금액에 따라 고객 등급을 3개로 나눠 최대 5%까지 적립 포인트를 제공한다.
오발탄은 티몬플러스 도입을 기념해 첫 적립고객들에게 다음 방문 시 2만원 상당의 양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전원 제공한다.
매장 방문 횟수에 따라 골드 등급 승급 시 3만원 이용 쿠폰을, VIP 등급으로 승급 할 경우 5만6000원 상당의 특양구이와 대창구이 무료 이용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티몬플러스는 매장에 설치된 POS나 카드결제기 등과 연동시켜 고객 정보를 자동으로 관리하고 매장에 방문한 고객을 기억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게 해주는 '통합 고객관리 솔루션'이다.
고객이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주 찾는 메뉴나 누적 구매금액·방문빈도 등을 자동으로 저장·분석하고 '단골고객' '통큰고객' '주말고객' 등 그룹으로 묶어 고객 성향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해준다.
현재 티몬플러스 이용 고객은 160만명에 달하며 매장별 평균 이용 고객 수는 최근 1600명으로 늘어났다. 현재 봉추찜닭·엘레나가든·이바돔감자탕·커피베이등 중소형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가입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티몬플러스 도입 이후 파트너사들의 고객 재방문 비율은 최대 60%를 넘어선 것으
티켓몬스터 관계자는 "티몬플러스의 효율성이 인정 받으며 자영업자는 물론 중소형 프렌차이즈 업체들로부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과 편의기능 강화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최윤정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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