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산 두바이유 가격이 배럴당 66달러선을 돌파하고 휘발유 가격이 14주 연속 오르자, 정부가 석유가격 조기경보지수를 주의에서 경계로 한단계 격상시켰습니다.
▶ 골든로즈호 선실 수색...선원 못찾아
현지 사고대책반이 중국 다롄 남동쪽 해상에서 침몰한 골든로즈호의 선실을 4차례에 걸쳐 수색했지만, 실종 선원들의 흔적을 찾는데 실패했습니다.
▶ 청와대, 부동산정책 실패 책임 규명
청와대가 부동산값 폭등의 주 요인으로 지적됐던 유동성 과잉 상황에 대해 한국은행과 재경부, 금융감독원 등을 대상으로 책임 소재 규명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 내달 분당급 신도시 2곳 발표 검토
재정경제부 고위 관계자가 다음달 분당급 신도시 2곳을 동시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건교부는 현재 검토중이며, 확정된 내용은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 "이자제한법 상한선 30%로 낮춘다"
당초 이자제한법 상한선을 연 36%로 묶으려던 계획을 수정해 연 30%로 대폭 낮추기로 했다고 정부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 자이툰 첫 총상 사망...수사팀 급파
이라크 자이툰 부대 파병 이래 처음 발생한 국군 사망 사고의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국방부 수사팀이 급파됐습니다.
▶ 와이브로 기술 해외 유출 직전 적발
우리나라가 독자 보유한 무선초고속인터넷 핵심기술인 와이브로 기술이 해외유출 직전에 검찰에 적발됐습니다.
▶ OIE 총회 개막...미 쇠고기 등급 판정
한미 양국의 쇠고기 교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광우병 위험 등급을 매기는 국제수역사무국 OIE 총회가 파리에서 개막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