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데 힘입어, 우리 주식시장도 큰 폭으로 올라 사상최고치 행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상하이증시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 4월 경상적자 환란이후 최대
지난달 경상수지가 1997년 IMF 외환위기 이후 최대 규모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올들어 경상수지는 2월을 제외하고 적자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남북장관급회담 공동보도문 조율
남북장관급회담 사흘째를 맞아 양측은 오늘 오후 수석대표 접촉을 갖고 공동보도문 작성을 위한 이견 조율 작업을 본격화합니다.
▶ 가수 싸이 다음주 검찰 소환
검찰은 가수 싸이의 소속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싸이가 근무한 병역특례업체에 금품을 제공한 정황을 포착했습니다. 다음주 소환할 예정입니다.
▶ 대출 경쟁 치열...금리 역전 발생
각 금융기관들의 대출 경쟁이 거세지며 은행과 대부업체의 대출 금리 역전 현상이 일어나는 등 그동안의 관행이 깨지고 있습니다.
▶ 타운하우스 부지 확보 경쟁 심화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지 않는 타운하우스가 건설사들 사이에 틈새 상품으로 인기를 끌면서, 업계간 부지확보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 주식형펀드, 사상 첫 54조 돌파
증시 호황과 해외 투자 확대로 주식형펀드 잔고가 사상 처음으로 MMF 잔고를 웃돌며 54조원을 돌파했습니다.
▶ 금연의 날...서울시 금연도시 추진
제20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서울시가 서울을 금연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아래 금연 버스정류장과 금연 아파트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