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업계는 자연으로 돌아가자는 분위기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원리를 그대로 적용한 건강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 제품들은 인체에 직·간접적으로 작용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캐리어에어컨은 최근 자연 기화식 가습 방식을 적용한 캐리어 자연가습 공기청정기(CAP-H034SW) '좋은 공기'를 출시했다. 좋은 공기는 공기청정 및 자연가습∙제균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제품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자연 기화식 가습 방식은 넓은 면적을 적정습도 40~60%인 쾌적한 자연상태로 유지시킨다. 또한 이온을 직접 방출시키는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기술을 통해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친환경 항균 제품 블루글래스로 세균 번식을 막아 수조 청소의 편리성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공기청정협회 CA인증과 HH인증도 획득했다.
친환경기업 지에스비는 복합 아미노산을 주원료로 한 식물성 용액을 공기 중에 휘산시켜 실내 환경에 도움을 주는 공기항균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에스비 공기항균기에 쓰이는 용액은 100% 천연추출물로 대두 복합 아미노산을 주원료로 허브추출물 등을 배합해 만든 용액이다. 포름알데히드 등을 비롯한 유해물질을 중화시켜 새집증후군이나 헌집증후군에 효과가 있다. 또한 알레르기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 받는 집먼지 진드기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실내 환경 정화에 도움을 준다.
강화내열 도자기로 유명한 도자기 전문 기업 에릭스도자기의 도자기 찜질기 힐링요는 따뜻한 열로 치료를 하는 온열요법이 화제가 되면서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힐링요 고온찜질기는 점토, 숯, 맥반석 등 30여가지 천연광물을 조합해 첨단 터널식 가마에서 1350℃로 24시간 구워내 700도에서도 깨지지 않은 특수 내열 도자기다.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리처드 파인만의 원리를 적용해 원적외선을 90% 이상 방사해 체내에 깊숙이 침투하도록 만들어졌다. 찜질기를 떼고 난 후에도 3시간 이상 온열효과를 지속시킨다. 이를 통해 체온을 높이고 혈액순환·면역기능 등을 활성화 시켜 지방 및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는 효과를 낸다.
한일의료기는 숯이 들어있는 건식 족욕기(HI-7200L)를 내놨다. 숯은 독소 분해와 제습 효과에 탁월한 재료다. 업체 측에 따르면 족욕기 안에 든 숯이
한 업계 관계자는 “보다 자연적인 건강 코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최근 건강 제품 트렌드 역시 점점 자연 원리에 가까운 것으로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semiangel@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