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등 수입 디젤차 공세가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가 올해 야심차게 신차를 내놓고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맞불 작전을 펼친다.
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 이사는 4일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언론 시승행사에서 "i40는 독일 등 유럽 시장을 담당하는 전략 차종"이라며 "국내에서도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 고객의 수입차 이탈을 최소화하고 브랜드 위상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이날 중형 디젤차'더 뉴 i40'를 올해 우리나라에서 5000대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판매목표는 3만9000대다. 주력 시장인 유럽 공략과 함께 국내에서는 폭스바겐 파사트 같은 수입 중형 디젤 세단과 경쟁한다는 계획이다. 김상대 이사는 "올 한해 유럽 2만9000대, 국내 5000대, 기타 지역 5000대 등 총 3만9000대를 판매할 것"이라며 "국내에서는 폭스바겐 파사트, 한국지엠 말리부 디젤 등 다양한 중형 디젤 모델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 뉴 i40의 지난해 국내 판매량은 33
지난달 출시된 부분변경 모델 더 뉴 i40는 1.7리터 디젤 엔진 모델에 7단 듀얼 자동변속기(DCT)를 새로 적용해 복합연비(16.7㎞/ℓ·세단 기준)를 전 모델보다 10.6% 높인 게 특징이다. 실내외 디자인도 일부 변화를 줬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2495만~3255만원이다.
[김동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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