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페리카나] |
페리카나는 뉴욕 퀸즈 플러싱 스트리트에 미국 1호점을 정식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1호점은 기존 페리카나 해외 매장과 달리 현지화에 초점을 맞춘 펍(PUB) 매장으로 고급스러움보다는 친근함을 강조했다.
이종민 페리카나 해외담당자는 펍 매장을 낸 이유에 대해 “미국의 경우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각축을 벌이는 시장이기에 비교적 이질감이 낮은 펍 매장으로 브랜드를 알린 후 치킨전문매장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페리카나는 미국 진출을 위해 지난해 페리카나 USA(Pelicana USA)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페리카나 USA는 미국에 페리카나 치킨을 선보이기 위해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이다.
줄리 김 페리카나 USA 사장은 “한국 치킨은 매운 향신료에 의존하는 미국 치킨과 달리 달콤하고 바삭한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페리카나 양념치킨은 신선한 채소와 고추장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한국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미국 1호점 페리카나에서는 양념치킨부터 신제품 치즈뿌리오까지 30여 가지의 다양한 한국 치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인근지역인 화이트스톤(whitestone), 리틀넥(littleneck), 베이사이드(bayside
현재 페리카나는 미국을 비롯해 중국,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몽골 등 8개국에 진출해 3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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