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출시 2년을 맞았다고 9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2년 동안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총 42회의 카카오페이지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2.5주에 한번 꼴로 서비스 개선에 나선 셈이다.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지는 매 분기마다 매출 성장률이 평균 140%에 달했다. 지난 1년간 18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 1분기 전년 대비 4배가 늘어난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 초에는 일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
이용자도 급증하며 지난 1분기 이용자 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3.7배 증가해, 누적 가입자 수 약 630만명을 보유한 대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유료 콘텐츠에 대한 소비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카카오페이지 이용자들은 총 12억 회차를 열람했으며, 해당 회차의 페이지 수만 합쳐도 3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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