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는 이수창 협회 회장과 오순명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장, 생명보험사 소비자업무 담당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협회는 소비자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별·계층별 생명보험 정보제공 기회를 늘릴 방안을 담은 신뢰 제고 추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 현장중심의 소비자 보호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업무 담당 임원이 지역별로 소비자와 만나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소비자 불만 사항을 직접 듣기로 했습니다.
업계 공동으로 오는 6월과 10월 소비자 상담직원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협회 차원에서도 우수한 보험사엔 포상하기로 했습니다.
[ 최인제 / copus@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