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재산권 등 무형자산의 가치가 인식되고 있는 요즘. 보이지 않는 자산의 가치를 일찍이 알고 시장을 창출하고 있는 CEO가 있습니다. 기업 컨설팅부터 지식 재산권 컨설팅까지. (주)애니파이브 김기종 대표가 그 주인공입니다. 자신이 만든 길을 걷기 위해 안정적인 대기업의 자리를 차버린 그. 끊임없이 생각하는 자세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는 (주)애니파이브 김기종 대표의 성공비결을 성공다큐 최고다(최고 경영진의 고귀한 다섯 가지 비밀)에서 만나보았습니다.
안정적인 대기업에서 20년을 근무했던 김기종 대표. 그는 업무 보고를 하기 위해 차를 타고 다리를 지나던 중 노을 진 하늘을 보고 문득 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들이 만든 길을 걷는 게 아니라 자신이 만든 길을 걷고 싶다는 생각. 그는 그 몇 분 사이 생각을 정리하고 보고하러 간 자리에서 퇴사를 결정했습니다.
놀란 주변의 반응도 개의치 않고 창업 시장에 뛰어든 그. 그는 기업 컨설팅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애니파이브를 인수했습니다. 작은 사무실에서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시작한 김기종 대표. 창고를 개조한 사무실에서도 그는 열정이 넘쳤습니다.
하지만 시장은 녹록치 않았습니다. 가격 경쟁력을 하는 경쟁사들 사이에서 큰 어려움을 겪어야 했던 그. 그 순간 그는 차별화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시장의 흐름을 역행하는 승부수는 품질의 차이였습니다. 경쟁사의 2배 3배의 가격의 서비스의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높아진 가격보다 더 발전된 질과 서비스를 보여준 그. 직원들의 만류가 있었지만 그는 자신의 선택을 믿었습니다.
그 선택이 들어맞았고 애니파이브는 성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