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시 7일 연속 상승...1,900 눈 앞
코스피 지수가 7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900선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사흘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고소 취하 고민"...자료유출 수사
이명박 전 서울 시장 관련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빠르게 본격화되면서 이 전 시장 측은 고소 취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편, 검찰은 이 전 시장의 처남 김재정씨의 부동산 정보가 유출된 경위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경제성장률 전망치 4.5%로 올려
한국은행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보다 0.1%포인트 올린 4.5%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 성장률 전망치는 기존과 같은 4.7%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은행 자동 출금·이체 한도 축소
금융 사기 사건을 막기 위해 은행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하루 출금과 이체 금액 한도를 대폭 축소될 전망입니다.
▶ 연세의료원 오늘부터 전면 파업
임금인상과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요구해온 연세의료원 노조가 오늘 오전 6시부터 전면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응급실 등 필수 업무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GE코리아 등록세 171억 추징
서울시가 등록세 중과를 피해온 GE코리아에 171억 원을 추징하는 등 모두 154개 국내외 법인을 적발해 천312억 원을 추징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주택대출 금리 줄줄이 인상
국민은행이 모레인 12일부터 신규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0.15%포인트 인상하기로 하는등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가 줄줄이 인상되고 있습니다.
▶ "중국 2010년 최대 자동차 생산국"
중국이 오는 2010년이면 모두 1천6백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해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