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통화당국의 규제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중소기업대출이 사상 최대규모로 증가했습니다. 통화량도 열달째 두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해 내일 콜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고소 취소 권유"..."계속 수사"
이명박 후보측이 이 전 시장의 처남 김재정씨에게 고소 고발을 취소해줄 것을 권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편 검찰은 고소 취하 여부와 관계없이 자료유출과 부동산 의혹에 대해 계속 수사를 진행한다는 입장입니다.
▶ 정부, 이랜드 점거농성 해제 요구
정부가 이랜드 노조에 대해 점거 농성을 빨리 풀 것을 요구했습니다. 또, 노사의 성실한 대화를 촉구하면서 불법 행동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처한다는 입장을 다시 강조했습니다.
▶ 정부, 성장률 전망치 4.6%로 올려
재정경제부는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4.6%로 0.1%포인트 올렸습니다. 하반기 경제운용은 안정 기조를 유지하면서 성장 잠재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입니다.
▶ 군포 부곡에 '반값아파트' 분양
경기도 군포의 부곡 택지개발지구에 오는 10월 전용 면적 85㎡의 '반값아파트'가 분양됩니다.
▶ 대형마트 미국산 쇠고기 판매
미국산 냉장 쇠고기가 수입 재개 이후 처음으로 대형마트를 통해 유통됩니다. 롯데마트는 모레부터 전국 53개 매장을 통해 미국산 쇠고기 40톤을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 "베란다 확장 불법...과태료 정당"
건축법상 발코니와 구분되는 베란다를 허가 없이 확장한 것은 불법으로 행정당국의 과태료 부과는 정당하다는 행정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 자동차 과잉수리 과태료 부과
앞으로는 자동차 정비업체가 정비내역서를 발급하지 않거나 고객 동의 없이 임의로 수리를 할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