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금리 0.25%P 인상...추가인상 시사
한국은행 금통위가 어제(12일) 11개월만에 콜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했습니다. 금통위는 인상된 콜금리는 여전히 경기회복을 뒷받침하는 수준으로 판단된다며 추가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 코스피 20P 급등...1,900 돌파
코스피지수가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20포인트 가까이 급등하면서 1,900선을 돌파했습니다. 1,800선을 넘어선 지 18일만이었습니다.
▶ 검찰, 정보유출 배후 집중 수사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경선후보 관련 고소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이 후보 가족의 주민등록 초본을 떼어간 배후를 밝히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 김승연 회장 입원...신경과 진료
보복폭행과 관련해 1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어제(12일) 아주대 병원에 입원해 정신.신경과 진찰을 받았습니다. 병보석 신청을 밟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선관위 "대통령, 헌소 자격 없다"
노무현 대통령이 선관위를 상대로 헌법소원을 제기한데 대해 선관위는 적법 요건을 갖추지 못했고 요건을 갖췄다해도 이유가 없어 기각돼야 한다는 의견을 헌법재판소에 제출했습니다.
▶ 한국 화물선 침몰...12명 구조
중동 오만 근처를 항해하던 한국 국적 화물선이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한국인 8명을 포함해 23명이 타고 있었는데, 이 시각 현재 12명이 구조됐습니다.
▶ 금속노조 18일 총파업...현대차 불참
전국금속노조는 총파업 찬반 투표에서 조합원의 63%가 찬성했다며 오는 18일
▶ 병역특례비리 교수 등 적발
병역특례업체에 부정 편입한 전현직 대기업 임원들의 자제들과 자신의 아들을 부정으로 편입시킨 서울대 교수 등이 검찰에 적발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