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실적 호조와 M&A 소식 등으로 다우지수가 200포인트 2% 급등하며 만3천800선을 돌파했습니다. 유가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 오만서 화물선 침몰...13명 실종
중동 오만 근해에서 침몰한 한국 국적 화물선 오키드선호 승선원 23명 가운데 13명이 실종되고 한국인 4명을 포함해 10명이 구조됐습니다.
▶ 추가 인상 시사...주택금리 상승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가 콜금리 0.25%포인트 인상에 이어 향후 추가 인상을 강하게 시사했습니다.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줄줄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부동산 자금 추적...오늘 소환
검찰이 이명박 후보의 처남 김재정 씨의 부동산 매입 자금 출처 수사에 본격 착수한 가운데 오늘 김씨를 불러 재산 형성과정을 집중 추궁할 예정입니다.
▶ 송도APT 인천시민에 30%만 배정
정부가 이르면 오는 9월부터 송도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아파트를 인천시민에는 30%만 배정하고 나머지는 서울과 경기지역 주민들도 청약할 수 있도록 지역 우선분양제를 손질하기로 했습니다.
▶ 선박 수십 척 제조기술 해외유출
자신이 몸담았던 선박 회사의 중요 기술을 중국으로 빼돌리려한 혐의로 모 업체 임원이 구속됐습니다.
▶ 유기물 플라스틱 태양전지 개발
국내 연구진이 에너지 전환율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플라스틱 태양전지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2010년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오늘 무더위...주말 태풍 간접영향
오늘 전국적으로 30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주말인 내일은 4호 태풍 '마니'의 간접 영향으로 영동과 남부지방에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