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풀무원] |
국내에서 직접 생산한 자연 치즈가 다양하지 않은 상황에서 ‘건강’을 내세운 브랜드 이미지와 더불어 자연 치즈를 활용한 요리법을 함께 제안하면서 다양한 치즈를 접하고자 하는 소비자 요구와 맞아떨어졌다는 게 풀무원 내부 평가다.
김현진 풀무원식품 치즈사업부 BM(Brand Manager)은 “국내 자연 치즈 시장은 가공 치즈에 비해 매우 적은 편이지만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강남과 목동 등 10개 백화점에서만 판매하는 타깃 마케팅으로 기대 이상의 매출 성과를 올리면서 자연 치즈에 대한 소비자의 잠재적 요구가 있단 것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치즈 소비가 높은 프랑스나 미국의 경우 자연 치즈가 차지하는 비중이 70% 이상인 반면 국내 치즈 시장은 70%가 가공치즈로 정 반대의 구성비를 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자연 치즈 시장이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올해 판매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풀무원 자연 치즈는 가공하지 않은 10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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