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글로벌 가구·생활용품 전문기업인 이케아와 정면승부를 벌인다.
이마트는 생활용품 전문매장 ‘더 라이프(The LIFE)’를 론칭하고 오는 18일 문을 여는 킨텍스점에 첫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킨텍스점 2층에 1천평(3300㎡) 규모로 입점하는 더 라이프 매장은 기존 이마트에 있는 생활용품 매장과는 다르게 거실, 부엌, 침실, 아이방 등 6가지 콘셉트룸을 실제 주거공간과 동일하게 연출한 ‘룸셋’(Romm Set)으로 구성됐다.
더 라이프는 가구, 수납, 침장, 조명, 가든데코, 욕실, 키즈, 주방 등 총 8개 분야의 5천여 품목을 판매하며, 제품 가격은 초저가 품목 10%, 중저가 일반상품군 80%, 고가 프리미엄 제품 10% 등 3가지로 분류된다.
더 라이프는 ‘빌드 유어 홈 뷰티풀’(BUILD YOUR HOME BEAUTIFUL)이란 슬로건 아래 고객의 다양한 구매욕구에 맞는 폭넓은 상품군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이케아 같은 서구형 생활 및 가구전문점과는 달리 국내 주거환경 및 생활 습관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더 라이프는 이를 위해 원하는 색상으로 조합이 가능한 페인트, 욕실 및 부엌을 시공해 주는 상품까지 판매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새롭게 마련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자신만의 가구를 만들 수 있는 목공소도 별도 설치할 예정이다.
일본 니토리 퍼니쳐와 제휴해 매트리스, 침대 등 다양한 상품을 베트남 현지로부터 받아 저렴한 가격에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배송 서비스의 경우, 거리 기준으로 배송 가격을 책정하는 이케아와 달리 이마트는 부피가 크고 무게가 있는 소파, 침대, 수납장 등 가구에 대해 무료 배송 및 조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더 라이프 론칭을 위해 미국 대형 체인점인 ‘베드 배스 앤드 비욘드’(Bed Bath & Beyond)와 ‘컨테이너 스토어’(Container Store), 이케아와 H&M·자라 HOME 등 주거 관련 업체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왔다고 설명했다.
또 국내 예술가들과 협력을 통해 중앙대 공예학과 이기조 교수의 백자 시리즈인 ‘바숨’ 브랜드와 홍익대 가구학과 출신 작가들이 만든 원목 가구 ‘카레클린드’ 브랜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 이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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