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KS-SQI 조사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도시 거주자 중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위메프는 본원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7가지 부문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67.2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쿠팡(65.4점)과 티몬(64.4점)이 그 뒤를 이었다.
위메프는 ▲고객감동팀 운영 ▲배송 지연 보상제 ▲제안 게시판 운영 등의 소비자 관련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고객감동팀은 고객의 불만을 전문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지적 사항에 대해 손편지 등으로 사과한다. 불만 접수, 외부채널, 제안하기 등의 여러 채널을 모니터링하며 서비스 대상자를 정한
박유진 위메프 기업소통부문 디렉터는 “더 진한 울림의 ‘고객 감동’을 실현해야 한다는 데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꼼꼼하고 사려 깊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전임직원이 각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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