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56억원)보다 손실 규모가 27.5% 확대된 것이다. 지난 2분기 매출액은 835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9% 늘어났으나 영업손은 늘었다.
2분기 쌍용차 판매량은 3만6885대로 전년동기비 6% 감소했다. 내수 시장에서는 티볼리가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2만4303대)이 급증했으나 수출이(1만2582대)이 40.5%나 감소하면서 발목을 잡았다.
수출감소는 차량판매단가 하락으로 이어졌다. 2분기 차량판매단가(ASP)는 2260만원으로 지난 1분기(2310만원)에 비해 소폭 감소했다. 전반적으로 판매는 늘었지만 수익이 상응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신차효과로 내수시장에서 업계 최대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티볼리 가솔린에 이어 디젤과 사륜구동 모델이 투입되는 등 한층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수익성 역시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예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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