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1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TV가 효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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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영업이익 흑자 지속
LG디스플레이, 1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TV가 효자네’
LG디스플레이가 전세계적인 수요부진 상황 속에서도 차별화 전략을 통해 1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이어갔다.
↑ LG디스플레이 / 사진=MBN |
LG디스플레이는 한국채택 국제회계(K-IFRS) 기준 2015년 2분기 매출 6조7076억원, 영입이익 4881억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5조9790억원보다 1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1631억원 대비 199% 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거시경제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세트업체들의 구매 조정에도 불구하고 TV의 대면적 트렌드 지속 및 AIT 기반한 중소형 제품의 고객 확대 덕분에 13분기 연속 흑자기조를 이어갔다"고 강조했다. 반면, 시황부진에 따른 IT 수요감소 및 판가하락의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4%, 34%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626억원으로 전년 동기 2560억원 대비 42% 증가했으며, EBITDA는 1조3465억원(EBITDA이익률 20%)을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의 주요 재무지표를 보면, 부채비율은 78%, 유동비율은 144%로 개선되었으며, 순차입금 비율은 11%로 수준으로 자산 건전성이 강화됐다.
2015년 2분기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40%, 모바일용 패널이 28%, 태블릿PC 및 노트북PC용 패널이 16%, 모니터용 패널이 16%를 차지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에 대형, UHD, AIT 등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증대하면서 동시에 OLED 시장 및 고객 확대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대형 OLED 라인 추가 전환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높이고, OLED TV 시장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플렉서블 OLED에 투자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사이즈 및 해상도의 OLED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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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