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는 2분기 영업이익이 16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6% 감소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808억원으로 13.8%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241억원으로 215.1% 증가했다.
사업별 매출은 광고 5586억 원(매출 비중 72%), 콘텐츠 2131억원(27%), 기타 91억원(1%)이다. 특히 광고매출은 모바일 매출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0.8%, 전분기 대비 5.4% 성장한 5586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검색광고가 32%, 디스플레이광고가 15%로 확대됐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6%, 전분기 대비 6.5% 증가한 2131억원을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의 매출 성장으로,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김상헌 대표는 “하반기에는 라인에 이어 네이버의 웹툰, V(브이) 등 글로벌 서비스들이 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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