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이 스낵컬처 2탄을 공개하며 청춘세대와 소통에 나섰다. 스낵컬처는 과자를 먹는 것처럼 짧은 시간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다.
삼성은 12일 그룹 소셜미디어(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유튜브 등)에 스낵컬처 두번째 이야기 ‘꿀잼펜션’을 공개했다. ‘150초 플레이’라 불리는 스낵컬처는 긴 영상은 잘 시청하지 않는 젊은 세대 트렌드에 맞춘 3분 이내 영상 콘텐츠다.
‘꿀잼펜션’은 로맨스를 뜻하는 ‘썸’과 요리가 키워드인 ‘먹방’을 소재로한 에피소드다. 꿀잼펜션에는 음식을 먹을 수 있지만 이성과 대화를 하면 안 되는 먹방과 로맨스가 있지만 음식을 먹을 수 없는 썸방이 있다. 영상은 펜션으로 휴가를 떠난 청춘남녀들이 먹방과 썸방 중 한 곳을 선택하며 벌어지는 상황을 담으며 “무엇을 선택하든 그것이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도록 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공개된 스낵컬처 1편 ‘솔로반점’은 삼성그룹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3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라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삼성 관계자는 “젊은 세대에 전하는 삼성그룹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콘텐츠로 스낵컬처에 주목하고 있다”며 “스마트폰 확산에 따라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시간, 장소,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영상을 시청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그간 젊은 세대와 소통을 확대하기
[정승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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