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렌즈에도 브랜드가 있다? 그동안 안경렌즈 구매는 안경사들의 추천이 일반적이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안경렌즈업체들이 다양한 기능성 렌즈들을 도입하면서 브랜드화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12일 안경업계에 따르면 국내 렌즈업체 케미렌즈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올해부터 자외선 차단렌즈 케미퍼펙트UV 브랜드군을 선보였다. 이 제품군은 브랜드 이름 그대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외선의 최고 파장대인 400나노미터까지 99.9% 이상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성 렌즈다. 종전 시중에 나와있는 렌즈들은 360~380나노미터까지만 완벽 차단하고 400나노미터에서는 80%정도만 막을 수 있다. 6월에는 선글라스용, 렌즈, 7월에는 누진다초점렌즈용 등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에실로코리아는 지난 7월 미러(거울)처럼 외부 빛을 반사시키는 기능을 갖춘 신제품을 출시하며 에실로미러 브랜드를 알리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패션선글라스 용으로, 낚시 등산 운전 등, 야외 활동 시에 외부로부터 반사되는 빛을 차단한다.
데코비젼은 청소년용 렌즈 니덱 SMART-V 브랜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스마트폰의 사용 빈
칼자이스비전코리아는 개인별 동공크기를 반영한 운전용 렌즈 ‘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렌즈’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운전자가 차량 운전 시 눈부심을 완화시켜 안전 운전을 돕는 렌즈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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