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라쿠텐(Rakuten)은 카페24와 손잡고 오는 26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국내 사업자의 일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사업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997년 6명이서 시작한 라쿠텐은 현재 일본 전자상거래 산업을 대표하는 업체로 성장했다. 가입자는 1억명에 이르며 지난해에는 거래액 2조130억엔(약 18조900억원)을 기록했다.
양 사는 세미나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화장품과 식품 등 한국 상품군을 전보다 폭넓게 유통하기 위한 방안을 소개할 방침이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웹페이지(ec.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일본 전자상거래 1위 기업 라쿠텐은 한국 사업자에게도 중요한 판로가 됐다”면서 “라쿠텐과 협력하면서 국내 상품의 일본 수출을 계속 지원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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