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추운 날씨에 많이 찾게 되는 온음료인 액상차와 분말차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5.5%와 2.5% 늘었다. 체온을 보존해주는 카페트 매출은 무려 지난해보다 90.1% 뛰었다. 가디건 같은 가을에 많이 찾는 계절 의류 매출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 처럼 여름철에 가을 상품 수요가 늘어나는 이유는 최근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가 장기 불황 타개책으로 선보인 ‘얼리 인(Early-In)’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얼리 인 전략은 특정 시기에 많이 팔리는 상품인 ‘시즌 상품’을 본격적인 판매 시기보다 앞서 출시해 고객을 사전에 확보하고 수요도 늘리는 것을 말한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얼리 인 전략 일환으로 오는 20일부터 가을 의류 신상품을 먼저 선보이기로 했다. 다운점퍼, 바람막이, 스웨터 등을 시중가 대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아동/성인 다운베스트(각 3만9900원/4만9900원) ▲아동/성인 다운점퍼(각 4만9900원/5만9900원) ▲벤틸레이션 바람막이
조민하 롯데마트 의류 MD(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시즌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관련 상품을 발 빠르게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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