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 아웃소싱 시스템의 장점은 인사노무 관리 측면에서 효율적 경영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파견 인재를 고용한 기업은 인재 선발·배치의 신속성과 편리성을 증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필요한 분야의 적절한 인력을 빠르고 쉽게 구할 수 있어 업무 차질을 최소화하고, 근로자들이 단체행동을 할 경우 인력의 이원화로 업무 중단 피해를 줄일 수 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고용의 유연화로 임금과 복리후생비 부담을 낮춤으로써 비용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또 전문 인재의 즉시 채용을 통해 채용비용도 절감이 가능하고, 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슬림화함으로써 직원 관리에 소요되는 일반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기능성 측면에서는 비핵심업무에 파견인력을 활용함으로써 고부가가치 핵심 업무에 기업의 인적 역량을 집중시킬 수 있다.
이를 위해 아름다운 일은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인재 관리 시스템을 안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새내기 인재는 업무 적응 능력을 배양하도록 하는 한편, 현재 근무 중인 직원은 직무별·업무분야별로 체계적인 역량을 개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석우 사장은 “지난 2008년 설립한 인적 네트워크 기업 아름다운 일은 인재파견 및 아웃소싱, 헤드헌팅, HR컨설팅, 시설관리, 위생용역 등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며 “고용안정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구직자와 기업의 진정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윤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