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첨단 IT 기술인 ‘비콘(Beacon)’을 접목해 호텔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고객에게 알림 메시지를 통해 전달한다. 비콘서비스는 비콘시스템을 설치한 반경 50~70m 범위 내 사용자의 위치를 찾아 알림메시지를 전송하거나 모바일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마트폰 근거리 통신 기술이다. 또 시티 가이드 메뉴를 통해 호텔의 컨시어지 직원이 추천하는 관광 명소 또는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추천 장소로 바로 이동하기 원할 경우에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된 구글맵을 통해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아드리안 슬레이터 그랜드 하얏트 서울 총지배인인은 “모바일 앱은 하얏트 호텔 중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것”이라며 “모바일 앱을 통해 우리 호텔을 찾는 다양한 고객과 더욱 밀접하고 유기적인 소통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앱 런칭을 기념하는 ‘스테이케이션 오브 유어 드림즈(Satiation of Your Dream
앱을 설치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또는 인스타그램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해시태그하는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그랜드 스위트 킹 1박, 테라스 저녁 2인, 스파 트리트먼트 2인 등 호텔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