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몰 관계자는 “예비청년창업자들 뿐 아니라 40대 중년 창업자들까지 창업 희망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빠듯한 자금”이라며 “이에 따라 쇼핑몰 창업시 초기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쇼핑몰 솔루션을 공짜로 제공함으로써 창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고도몰은 10월부터 한시적으로 유료형 쇼핑몰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업계에서 처음으로 전자결제서비스(PG등록비) 비용도 따로 받지 않아 예비창업자들을 돕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쇼핑몰을 만들고 실제로 소비자들에게 판매해 볼 수 있는 모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창업동아리에서 활동중인 대학생 이병하(22)씨는 “지난해 창업강의를 수강하면서 창업아이템을 제작해 보았지만 자금이 부족해 쇼핑몰을 제작할 수 없었다”며 “하지만 고도몰에서 진행하는 무료 쇼핑몰 이벤트를 이용해 연말에는 내 쇼핑몰에서 개발한 상품을 판매해 볼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임흥택 고도몰 상무는 “실패가 두려워 도전을 하지 않으면 절대로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없다” 면서 “창업자금의 많고 적음을 탓하기 보단 투철한 정신을 가지고 창업에 도전 할 때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조언했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