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결선 진출 30팀들의 온라인 공개투표를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은 사회의 현안과 불편함을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직접 사회에 적용하는 공모전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됐다. 삼성전자 임직원들도 참가자들의 멘토로 참여해 사회현안을 함께 해결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로 삼성전자 대표 사회공헌 중 하나다. 지난해에는 시각장애인들의 버스 탑승을 돕기 위한 시각장애인 버스 탑승 솔루션, 잔반을 줄이는 무지개 식판 등이 선정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나이, 소속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결선에 오른 30개 팀 중 최종 수상팀들에게는 총 2억여원의 실현 지원금을 시상한다.
온라인 공개 투표는 투모로우 솔루션 공식 홈페이지 투표 이벤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투표페이지(http://vote.tomorrowsolutions.co.kr)에 접속 후 30개 팀이 찾아낸 사회현안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살펴보고 쿠표하면 된다. 공유하기를 누르면 자신이 투표한 팀을 친구, 지인들과 소셜네
공모전 인기투표 결과는 오는 13일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발표하며 인기상 수상 팀에게는 300만 원 상당의 삼성전자 IT 제품을 수여한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