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가스 조작 스캔들의 여파로 폴크스바겐의 10월 국내 신규 등록 실적이 전월에 비해 3분의 1 수준으로 급감했습니다.
이에 따라 폴크스바겐은 11월 무이자 할부에 연장보증 프로그램 무상 제공까지 내세우며 판촉에 들어갔지만 고객 신뢰도가 떨어진 상태라 판매 회복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폴크스바겐 차종의 10월 등록 실적은 9월 2천901대에 비해 무려 2천대 가까이 줄어든 947대로 집계됐습니다.
폴크스바겐그룹의 고급차 브랜드인 아우디 실적도 전월 3천401대보다 900여대 감소한 2천482대로 뒷걸음질 쳤습니다.
수입차의 전체 등록 대수는 지난 2월 1만6천759대 이후 8개월만에 가장 적은 1만7천423대를 기록했습니다.
9월 베스트셀링카 1위를 차지했던 폴크스바겐 티구안 2.0 TDI 블루모션은 10월에는 10위권밖으로 밀려났고 2위였던 아우디의 A6 35 TDI(415대)는 4위로 2계단 하락했습니다.
대신에 푸조 2008 1.6 e-HDi(719대), 렉서스 ES300h(492대), 메르세데스-벤츠 E 220 BlueTEC(437대)가 각각 1∼3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별 10월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 3천713대, BMW 3천156대, 아우디 2천482대, 푸조 1천71대 순입니다.
국가별로는 유럽 1만3천835대(79.4%), 일본 2천219대(12.7%), 미국 1천369대(7.9%) 순이었고 연료별로는 디젤 1만1천57대(63.5%), 가솔린 5천367대(30.8%), 하이브리드 956대(5.5%), 전기 43대(0.2%) 순이었습니다.
구매 유형별로는 개인구매가 9천777대로 56.1%, 법인구매가 7천646대로 43.9%였습니다.
올해 1∼10월 누적대수는 19만6천543대로 전년 동기의 16만2천280대 보다 21.1%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폴크스바겐 브랜드의 판매가 급감하자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는 11월 한 달간 자사를 이용해 폴크스바겐 신차를 사는 고객에게 '폴크스바겐 연장보증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조사 무상 보증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발생하는 수리 건에 대해 최대 5년
아울러 11월 한 달 동안 폴크스바겐 전 차종을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티구안, 골프 등을 포함한 17개 주요 모델에 대해서는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제타, 투아렉, 페이톤 등 3가지 차종에 대해서는 선납금이 없는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