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시작한 개발을 포기하지 않는 끈기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
고객 지향의 디지털 마케팅 컴퍼니를 추구해온 ㈜휴머스온에서세계 시장을 선도할 Global Internet Business Leader 가 될 새로운 가족들을 모집하고 있다. ( www.humuson.com / 휴머스온 뉴스 Careers항목 참조 ) 휴머스온의 2015신입 사원 지원 자격 요건을 보면 “한번 시작한 개발을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가지신 분” 이라는 조건이 눈에 띈다. 국내 벤처기업 중에 짧지 않은 17년의 역사를 지닌 ㈜휴머스온 백동훈 대표의 경영 철학을 압축한 말이기도하다.
아직 이메일 마케팅이 생소하던 1998년 설립된 ㈜휴머스온의 마케팅솔루션 개발의 성과를 살펴보면 회사의 일관된 기술 개발 의지를 알 수 있다. 2000년 국내 최초로 범용화된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EMS ( Email Marketing Server )을개발한 이래 현재 eMs 7.0이라는 진화된 채널 통합 마케팅 솔루션으로 계속 업그레이드 중이고, 2012년에는 소비자의 취향과 욕구를 파악하여 실시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원하는 기업들을 위해 고객의 반응에 따라 다양한 채널(이메일/모바일푸시/SMS)로 메시지를 발송하는 TMS(Total Marketing Server)와 고객의 특화된 정보를 다양한 형태의 리치 푸시 메시지(HTML/이미지/오디오/동영상 등 멀티컨텐츠)로 발송하고 실시간 고객의 반응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푸시메시지 통합 솔루션 PMS(Push-notification Marketing Server)를 개발하여 은행,카드,보험,증권,유통,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로부터 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5년에는 중/소규모의 커머스 업체,일반기업,단체등이 웹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모바일 푸시를 발송하는 Pushpia (Service Platform for push-notification marketing) 서비스를 오픈했고, 국내기업의 글로벌 B2C마케팅을 위한 모바일 푸시와 이메일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한국형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인 CBDM (Cross Border Digital marketing) 서비스를 개시하여 세계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는 중국에 진출한 국내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솔루션 및 플랫폼 개발과 성공적인 비즈니스 영역 구축을 위해 ㈜휴머스온은 2012년부터 안정적 회사 수익을 바탕으로꾸준한 R&D 투자는 물론 미국, 중국 등 해외 지사 및 법인들을 설립하여 급변하는 IT환경과 복잡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선험적인 기술 연구와 서비스를 고도화해 온 결과 이제는 명실 상부한 세계 최
백동훈 대표는 필요한 인재상으로 “자신이 맡은 일에 깊이 생각하는 사람, 그리고 끈기 있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으로 요약하면서 좋은 인재들을 만들어가는 회사는 결과도 중시하지만 과정도 소중히 여겨야 하며, 사내에서의 연구 개발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의 다양한 연구 경험 기회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